카티아로 만든 내휠 1/3
만드는 휠의 스팩
18인치/5홀/120/8.5J+20
1. 전체적인 모양을 원하는 만큼 잡는다
(필자는 BMW 휠의 치수를 기반으로 잡았다)
2. 원하는 휠림의 모양 , 혹은 따라하고자 하는 휠림을
비슷하게 그린다
깊은 홀림의 방식은 좌우 15도씩 내려간다, 림의 방식들은 추후에 정리해 올릴예정이다
3. 림의 오프셋, 세부적인 부분들을 구체화 시키고
Groove를 할 준비를 한다
4. groove 를 이용해 휠 스케치를 360 회전시킨다
5. 휠의 안쪽도 세밀함을 위해 초기스케치보다 적은 치수로
groove해 360도 돌려깍는다
6. 이제 휠을 그려야 한다
휠을 그리기 위해서 PCD 부터 만들어준다
이 바퀴의 pcd는 중심에서 밖으로 +20 이다
(휠을 그리는 다른방법도 응용하면 여러가지 된다 꼭 이것이 답이된다 할수없다)
7. pcd를 패드(groove)시키고 바퀴살을 스케치한다
8. 다그린 바큇살을 패드시킨다
9. 패드시킨 바큇살의 튀어 나온부분을 유니온 트림시킨다
(딱딱 맞춰 스케치할 능력자로, 시간도 없다 자신에게 가장좋은방법과 빠른 방법이 제일좋다)
유니온 트림에 의해 바깥 잉여부분이 잘려나간 모습
10.볼트수에 맞춰 n/360 등분한다
예외인 휠디자인도 있으니 정석은 아니다
11. 바큇살의 디테일을 살려준다
여기도 잉여부분이 있어 유니온트림을 시킨다
유니온트림은 같은 파트바디에 있는애들끼리는 할수없다
서로 다른 파트바디에 있는 것끼리 유니온 트림을 할수있다
기존의 BMW 휠을 기반으로 약간의 변형을 거친 야심작
휠제작에 베이스가된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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