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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개설하여 시작하려는 경우

hi-low 발행일 : 2023-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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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개설하여 시작하려는 경우, 아래의 조언들을 따라해보세요.

 

1. 시장 조사 및 타겟 고객 선택 체온은 필수구성요소인 것처럼, 개업을 위해서는 시장 조사와 타겟 고객의 선택이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어떤 물건을 팔아야 하는지, 누구에게 팔아야 하는지 그룹성별, 나이대별, 관심을 가진 사람들 등 고객의 프로파일과 배럴너블(RDI)을 충분히 파악한 뒤 타겟 마케팅을 진행하세요.

 

2.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홈페이지를 개설하더라도, 그 자체만으로 사람들이 방문할 일은 드뭅니다. 초기 마케팅전략으로는 구글Ads나네이버 배너광고, 페이스북이나인스타그램 소셜미디어 마케팅, 방문자를 유입시켜 홍보를 하는 선생님이나블로그 등 됩니다. 주요 전략을 선정한 뒤,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경험해 보세요.

 

3. 카테고리 및 상품 구성 미리 설정한 타겟 고객층을 비롯하여 판매할 상품들의 종류, 스타일, 가격대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며 체크해보세요.또한 이미 다른 업체에서 많이 팔린 제품 중 적극적으로 탑재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4. 웹사이트 디자인 및 개발. 고객이 제공하는 경험은 전체 홈페이지의 퀄리티와 이식성, 그리고 성공 여부와 계속적인 성장과 유치에 대한 결정적인 차이를 만드는 요소입니다. 따라서 이미 있던 템플릿 디자인보다 고객의 프로파일과 특성에 맞는 홈페이지를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배송 및 로직 절차 수립 상품을 팔면서, 상품 배송 시스템 계획 및 수립을 고객의 프로파일과 프로세스의流程를 고려하여 구체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만성쇼피는 사용자 맞춤형 고객에게 직접 배송을, 아마존은 시스템안에서 고객이 스스로 배송 시스템을 선택하는 것을 통해서 더욱 신뢰감을 높인다고 합니다.

 

6. 마케팅 추적시스템 구축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사용자를 추적하고 고객의 반응과 제품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추적 시스템이 필수입니다. 유료, 무료 데이터 추적 도구를 기반으로 초기부터 추적시스템의 구성을 위해 노력해보세요.

7. 인터넷 보안 관리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보안성입니다. 손쉬운 매출 대신 고객들의 정보보호와 무결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인터넷 보안관리가 충실하게 이루어져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8. 고객센터 운영 제품에 대한 문의나 상품교환/반품 등 고객상담센터에서 수행하는 일들이 고객 충성도와 인상을 좌우합니다. 적극적으로 문의처리나 고객불만사항에 대한 개선을 하세요.

 

위의 조언들을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여 성공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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