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크바나 엔진톱 엔진오일 안섞으고 휘발유만 넣으면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허스크바나 엔진톱이 수리로 들어왔는데요
이 엔진톱은 고객님이 휘발유에 2사이클 오일을 섞지않아 윤활이 안되어 엔진이 붙어버렷습니다
한번 붙은 피스톤과 실린더는 살리기가 어렵습니다 피스톤은 거의 100% 교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엔진톱 손잡이와 커버를 분해합니다
엔진톱 손잡이를 처음 분해하시는 분들은 조금 퍼즐 풀어내는 마냥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요리조리 돌려보시면 빠져나옵니다
실린더에 붙어있는 카브레타도 볼트를 풀어 분리해줍니다
카브레타가 분리가 되면 이제 실린더를 분리하는데요
실린더 볼트는 새게 잠겨있으니 중국산 T렌치 보단 브랜드 좋은걸로 푸시기 바랍니다
중국산 렌치로 풀다가 볼트가 넘으면 풀기가 굉장이 어렵습니다
깍여버린 실린더가 분리되었습니다 실린더 상태를 잘 점검합니다
뜯은 김에 카브레타에 붙어있는 연료호스도 잘 붙어있는지 확인합니다
분리하면서 연료호스가 빠지거나 찢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피스톤 핀을 뽑아내야 피스톤이 빠지는데요 이 피스톤링 뺄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스톤핀을 뽑을때 자칫하면 이리저리 튀어나갈 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새 피스톤에 피스톤 핀을 한쪽만 끼우고 엔진톱에 조립하시면 됩니다
피스톤핀이 엔진실 내부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제 실린더를 끼우고 조립합니다 실린더는 엔진마다 끼우기가 까다로운것이 있고 쉬운것이 있습니다
피스톤링이 부러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앞쪽에 머플러도 조립합니다 머플러 가스캣을 빼먹지않도록 주의하세요
가스캣이 없으면 머플러와 실린더사이로 가스와 열기가 빠져나와 주변 플라스틱 부품을 녹이니 조심해야합니다
카브레타를 조립하고 카브레타를 초기화 시킵니다
실린더와 피스톤이 바뀌면서 카브레타 세팅이 않맞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선한 기름을 넣고 시동을 걸어봅니다 초기화가 되어있으니 RPM이 튀거나 너무 낮게 걸리지는 않습니다
초기화 된 상태로 시동을 걸어 엔진회전수를 체크하며 회전수를 조절합니다
회전이 너무 과하면 오일이 섞였더라도 또 붙을 수 있습니다
엔진톱 날과 남은 커버들을 조립하며 조립을 마무리합니다
이 글에서 나온 정보들로 수리를 하실경우 책임은 수리하는 당사자 에게 있습니다
저희글을 보고 따라하다 고장났다는둥 안된다는 둥에 대한 책임을 저희가 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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