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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틸 MS 180C 점검 및 수리 방법

hi-low 발행일 : 2025-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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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엔진톱 시동은 걸리는데 점검좀 해달라 요청하셔서 제품을 수리하게 되었습니다

 

스틸 MS 180 C 모델인데요

MS 180C 모델은 기존 180 모델과 다르게 스타터가 이지스타터로 달려있는 모델이어서 

시동줄을 힘차게 당길 필요없이 천천히 당기기만 해도 시동이 걸리는 아주 편한 모델입니다

 

 

제일 먼저 시동 잘 걸리는지 시동테스트를 합니다

시동테스트 전에 오일과 연료는 확인을 해야겠죠?

 

 

이분의 엔진톱은 체인풀리가 많이 닳았습니다 체인풀리를 교체합니다

너트를 풀어내는 방식도 있고 스냅링으로 고정되어 있는 방식도 있고 다양하게 고정되어있습니다

 

 

체인 오일을 보충합니다

체인오일은 전용오일일 경우가 가장 좋지만 급한데로 2사이클 오일이나 4사이클 오일 혹은 자동차 오일을 넣으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오일 보충후 커버를 열어서 에어필터및 엔진룸 청소를 합니다

엔진룸에 풀잎이며 조그마한 잔가지가 털려 나옵니다

에어필터도 가끔씩 열어서 털어주고 불어주고 해야 오염이 덜됩니다

 

 

 

톱바 걸고 체인날 조립합니다

톱날은 아직 쓸만하니 그대로 조립합니다

 

 

엔진톱 겉에 이물질을 닦아내는 것으로 점검 및 수리를 마칩니다

 

아래는 유튜브 영상입니다

https://youtu.be/SsLN_aMJMNQ

 

 

스틸 엔진톱 구매 바로가기 - https://youngjin.toolpark.kr/product/product-detail.do?goods_code=1299688

 

영진볼트공구 MRO :: [스틸] 엔진톱 MS-170 / 1130-012-3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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