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MS260 엔진톱 보링 중 발견한 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틸사에서 나온 MS260 엔진톱을 보링하는중에 발견한 것이 있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엔진톱 보링과정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MS260 엔진톱 상부 커버를 벗겨냅니다
상부커버는 모서리 아랫부분에 볼트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상부커버를 벗겨낸 후 뒤에 있는 에어필터 커버를 벗겨냅니다
에어필터 커버는 레바를 우측으로 돌린후 뽑아 올리면 빠집니다
에어필터 역시 카브레타를 들어내려면 제거해야 하므로 드라이버나 지렛대로 삼을 만한
것으로 들춰냅니다
보링을 하려면 실린더를 수리해야 하기 때문에 손잡이 부분도 제거 해야합니다
위의 사진은 손잡이가 제거된 모습입니다
손잡이는 우측면과 하단부에 별렌치 볼트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이제 드디어 카브레타를 들춰낼 수 있습니다
카브레타에 꼿혀있는 연료 호스들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히 들어냅니다
카브레타를 들춰내면
실린더와 연결된 고무 튜브가 프레임에 고정되어있습니다
고무를 찢어지지 않게 잘 밀어넣어 실린더가 쉽게 빠지도록 만듭니다
고무를 잘 밀어넣다 보면 어느순간 실린더가 움직이며 빠집니다
실린더 배기구를 살펴보니 카본슬러지가 잔뜩 쌓여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화학 오일을 사용했거나 저가 오일을 섞어서 사용한 경우에 카본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묽게 타서 사용하는 50:1 식물성 오일은 카본 쌓이는 양이 이것보다 적거나 거의 없습니다
아래 링크는 저희 매장에서 취급하는 50:1 식물성 오일 판매 링크입니다
아래 링크는 저희 매장에서 주력으로 팔리는 MS230-C 판매 링크입니다
MS260 보다 성능은 낮지만 시동이 간편하고 더 가볍습니다
https://youngjin.toolpark.kr/product/product-detail.do?goods_code=3207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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