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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T 엔진톱 UCS-50 조립방법

hi-low 발행일 : 2024-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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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성비 엔진톱을 찾고계시다면

 

UDT 엔진톱 시리즈가 제격입니다

 

오늘은 UDT 엔진톱중 UCS-50 모델을 조립해보겠습니다

 

제일먼저 구성품들을 다 박스에서 빼내야겠죠?

 

 

 

 

박스 구성품 중에 종이로된 가스킷 하나가 있는데요

이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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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 가스킷을 톱바볼트에 맞춰 끼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위아래가 혼동되지 않게 잘 끼워주세요

가스킷의 역할은 톱날오일이 다른데 새지않고 톱바로 잘 가도록 해줍니다

 

UDT 제품엔 들어있습니다만 타사 제품에는 없는경우가 많으니 꼭필요한 부품 아니니까요

오해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앞에 스파이크를 달아주는데요

동봉된 렌치볼트 2개로 스파이크를 제위치에 맞춰 살짝만 조인후

동봉된 L렌치로 볼트 2개를 조여주시면 됩니다

 

 

톱바는 볼트를 사이에 끼워 클러치드럼 사이로 들어가게 하면됩니다

크게 어렵지않습니다 잘안들어간다고 무리한 힘을 주면 톱바가 휘거나 손상될 수 있으니 잘 안들어간다면

여러각도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체인날은 클러치드럼 뒤쪽으로 들어가서 톱바에 살포시 얹어 톱바 끝에 기어에 조금씩 걸쳐주면서

천천히 돌리면 하나하나 체인들이 올라타면서 안착이 됩니다

 

 

 

 

체인날을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자리가 잘 잡히도록 합니다

클러치드럼 안쪽 기어와 톱바 끝부분 기어에 잘 맞물렸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브레이크 커버를 씌우는데요

커버 안쪽에 핀하나가 툭 튀어나와있는데

 

이 핀이 톱바의 구멍과 위치가 일치하도록 T렌치로 커버 밖의 - 드라이버를 조으고 풀면서 조절해 구멍을 맞춥니다

 


위치가 정확하면 커버가 딱맞게 들어갑니다

커버가 삐딱하게 들어가면 위치가 안맞는것이니 다시 조정하셔야 합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체인날 텐션을 조정합니다

체인날이 조금 팽팽하고 손으로 돌렸을때 움직일 정도면 됩니다

너무 팽팽하면 날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계속팽팽하다면 브레이크가 걸려있는건 아닌지 확인바랍니다

 

 

 

커버의 볼트들을 다 조으고 한번더 체인날 텐션을 확인합니다

역시 팽팽하거나 느슨하면 조절합니다

 

 

 

마무리는 커버를 씌우는것으로 조립을 마칩니다

 

https://youngjin.toolpark.kr/product/product-detail.do?goods_code=1257350

 

영진볼트공구 :: [UDT엔진톱] 엔진톱 UCS-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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