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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 26

신다이와 361Ws 16인치 엔진톱 조립방법

안녕하세요 영진볼트공구 입니다 오늘은 신다이와에서 출시한 361Ws 엔진톱을 조립할건데요 이 엔진톱은 16인치 바를 채택해 웬만한 나무굵기는 작업이 가능하고, 35cc 수평 엔진을 채택해 가볍고 톱의 진동방향과 엔진 진동방향이 같아 진동이 적은 엔진방식이 장점입니다 박스속에 완조립 상태가 아닌 반조립 상태로 본체가 떡하니 들어있습니다 조립을 하려면 제일 먼저 브레이크커버를 분리시켜야 합니다 너트를 풀어서 브레이크 커버를 분리합니다 톱바를 볼트 구멍에 잘 맞춰 끼운상태로 톱날을 조립합니다 톱날은 클러치 드럼 뒷편부터 들어가면 됩니다 뒷편을 통해서 톱바 위에 얹어주는 느낌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톱날을 조금씩 돌리면서 톱바의 끝부분에서 감아주는 느낌으로 톱바 윗부분에 완전히 얹어주시면 됩니다 톱바가 너무 앞으..

계양 핸드 그라인더 ACT-100SN 전선 단락수리

오늘은 계양 핸드그라인더가 수리 문의로 입고되었습니다 문제점은 전원을 인가하고 스위치를 올려도 아무 반응이 없다는 것인데요 원인을 파악하려면 일단 열어봐야하겠죠? 제일 먼저 카본 상태부터 확인합니다 카본에 큰 이상이 없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죠 제품의 단락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단락이 발생된 경우 부품들의 연결상태를 점검합니다 제품이 아무래도 단락이 된것 같습니다 스위치쪽을 확인해보니 전선 한가닥이 연결이 끊어져 있습니다 끊어진 전선은 납땜 하고 봉해서 마감했습니다 전선이 끊어지는 경우는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아주 가끔 있습니다 이후 재 조립하고 전기를 인가하자 조용하던 그라인더가 힘차게 돌아갑니다 저희 매장에서는 계양 대리점 정품 그라인더를 판매중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

동력분무기 호스교체 작업 중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매장에 동력분무기 호스가 기존 50m 달린 제품을 손님이 가져오셨는데요 100m 로 길이를 변경하고 싶으시단 요청으로 저희가 작업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분무기 호스릴에 감긴 호스를 다 풀어야 합니다 호스풀때 두사람이 작업하면 더 빨리 작업되는데요 한사람이 풀린호스를 감고 한사람이 릴을 돌리면 훨씬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풀은 호스는 잘 정리해 두고 새 호스를 호스릴에 감으면 됩니다 호스릴에 호스를 감을땐 감는 사람의 팔힘이 중요합니다 호스릴 상태가 좋으면 힘이 덜 들지만 야외에 던져놓고 팽개쳐놓으신 제품의 경우 호스릴이 찌그러진 제품들도 있어서 이경우 호스를 감을때 배로 힘이듭니다 호스를 감을때 최대한 깔끔하게 감기도록 잘 정리해서 감아드립니다

치파렐리 동력살포기 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파렐리 비료살포기를 수리했는데요 오랜세월 시동걸고 사용하면서 머플러에 카본이 누적되 막혀서 수리로 들어왔습니다 머플러가 막히는 원인은 많습니다 오일이 과하거나 불연소되어 축적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도 엔진이 고장나는 것보다야 낫죠 머플러를 청소하고 다시 장착하니 시동이 잘 걸립니다 명품인 만큼 오래도록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초기 일도날, 이도날 장착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초기에 예초날, 즉 칼날을 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준비를 하셔야겠죠 예초기 구매하면서 달려나오는 공구와 공구상에서 구매한 예초용 칼날이 필요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엔 나일론 커터가 등장하는데요 우리는 나일론커터는 빼고 칼날만 다뤄 볼겁니다 제일먼저 4mm T렌치로 예초헤드 뒷부분의 구멍에 꼿아누르면서 만조를 살살 돌리면 걸리는 부분이 나옵니다 T렌치가 걸리는 부분에서 스파나로 시계방향으로 너트를 돌리면 풀립니다 참고로 예초기 헤드의 너트는 왼너트입니다 그래서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풀립니다 스파나로 풀리면 이후는 손으로도 쉽게 풀립니다 헤드를 분해하면 위의 사진처럼 내용물이 나오는데요 아래부터 밑판만조, 만조, 종지 , 너트 순이 되겠습니다 밑판만조는 칼날을 장착하든 ..

잔디깍이가 갑자기 전진이 안돼요!

잔디깍이는 예초기 보다 평지에서 넓은 규모의 풀을 깍거나 다듬을때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하지만 잔디나 낮은 풀이 아닌 조그마한 가지나 억센풀을 베게되면 탁탁걸리거나 저항이 생겨 벨트가 조금씩 늘어나게 되는데요 억센풀이 걸리지 않는다고 해도 벨트는 사용하면서 조금씩은 늘어나긴 합니다만 위의 상황에서 억센풀이나 저항을 받게된다면 벨트의 장력이 헐거워지는것은 시간문제입니다 위의 잔디깍이는 오랜세월동안 사용해서 프레임에 녹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예초날 역시 부식이 상당히 진행되었습니다 프레임 끼리의 결합을 단단히 해주는 볼트들도 녹이 심하게 슬어 한번에 풀기가 어렵습니다 정비를 할땐 닦고 조이고 기름치자 라는 말이 있듯이 기계는 장시간, 오래도록 사용하려면 정비는 필수입니다 하단부 덮게를 푸는데 볼트들이 상당히..

예초할때 끈날의 끈은 어떻게 교체할까? 교체방법

오늘은 나일론 끈뭉치의 끈을 어떻게 교체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장착된 끈날은 다 사용하면 저절로 길이가 부족해져서 자동으로 빠져나옵니다 이후 끈뭉치의 머리부분을 돌려서 머리와 몸통의 화살표가 일치하도록 만들면 됩니다 .. 위의 사진처럼 머리에 난 화살표와 몸통의 화살표가 일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철핀으로된 구멍으로 반대편이 보이게 됩니다 화살표가 일치하자 반대편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이제 저 구멍으로 나일론 끈을 집어넣어 관통시키면 됩니다 반대편에 나일론 줄을 1.2M~ 1.5M 정도 빼줍니다 너무 욕심내서 2M 넘게 감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런경우 감기지도 않고 억지로 감더라도 풀리지가 않게 됩니다 좌우 구멍으로 1.2~1.5M 씩 나오게 만든다음에 나일론 끈의 양끝을 잡아 나일..

수리일지 계양 ACT-100SN 4인치 그라인더 작동이 안될때

오늘은 계양에서 출시한 ACT-100SN 4인치 전기 그라인더를 수리해보겠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 산업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그라인더로 그립감이 좋고 스위치도 뒤에 달려있어 작업시 멋대로 꺼져버리거나 걸리적 거리지 않아 좋습니다 먼저 수리를 하려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분해를 합니다 카본쪽부터 열어서 카본상태를 파악합니다 카본에 이상이 없다면 단락테스트를 통해서 단락된 지점을 찾습니다 현재 모터쪽에서 반응이 없습니다 확인차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보지만 무반응입니다 다시 제품을 뜯어 확인해보니 모터에서 나온 전선 하나가 접촉이 끊어져 있습니다 작업시 모터속으로 전선이 빨려들어가 갈렷거나 그라인더가 흔들리면서 전선이 씹혔을 수 있고 원인은 여러가지 추측해봅니다 커넥터 부분이 없어져서 인두기로 납땜을해 두 ..

센다이 SD10000E 발전기 스타터, 출력이 낮을때 수리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엔 센다이 SD10000E 발전기가 수리 요청들어왔습니다 해당제품은 저가 제품으로 저희 매장에서 취급하는 물건이 아니지만 수리할 수 있는 부품이 있어 이렇게 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증상으로는 스타트를 무리하게 당겨 줄이 끊어졌고 엔진이 힘이 없는 증상입니다 스타트 볼트를 풀어서 때어낸뒤 중심축 볼트를 풀어 풀러도 때어냅니다 중심축 풀러의 감겨있던 줄을 다 풀어버리고요 줄길이가 적당하다면 다시 재사용 가능합니다 손잡이에 줄을 집어넣습니다 손잡이가 2중으로 되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잡이가 2중구조면 구조에 따라 다 집어넣거나 한곳만집어넣거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줄을 중심풀러에 감습니다 기계마다 감는 방향이 다릅니다 중심풀러를 커버에 얹어서 조립합니다 조립이 다 되었다면 당겨보면 줄이 복..

혼다 엔진 시동이 자꾸 꺼지는 증상 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혼다 엔진이 수리로 입고되었습니다 혼다엔진은 보통 대부분이 4사이클로 휘발유로 엔진오일이 각각 따로 주입되는 방식의 엔진입니다 2사이클과 달리 구조가 복잡하지만 소음과 진동이 2사이클보다 덜합니다 시동이 자꾸 꺼진다는 문의로 수리가 들어왔는데요 우선 카브레타를 열어서 연료상태를 확인합니다 기름을 조금 받아서 연료 상태도 체크하고요 보통 대부분의 문제가 카브레타 노후, 오래된 연료사용이 주된 원인입니다 테스트로 시동을 걸면 처음은 시동이 잘 걸리는데 이내 엔진이 천천히 돌더니 꺼지려 합니다 공기량을 제어해서 시동을 유지해보지만 이상태는 이미 정상이 아닙니다 다음으로 벨브쪽을 열어서 확인합니다 시동줄을 천천히 당겨보면서 벨브가 고착이 되었거나 움직임이 둔한상태를 파악합니다 카브레타 문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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